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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 고객관리 & 판매분석하기 !

by 핑크루시 2020. 9. 17.

< 스마트스토어 첫 구매 고객관리 >

 

고객혜택관리 > 혜택등록 

 

-> 대상고객 : 첫구매 고객 / 재구매 고객/ 스토어찜/ 소식알림 / 타겟팅

 

-> 구매를 말성이는 고객에게 할인쿠폰, 네이버 포인트 추가적립 혜택 제공한다.

 

-> 상품지정 : 상품전체 / 특정 카테고리 / 상품지정을 한다.

 

 

< 스마트스토어 단골 고객 관리 >

 

고객혜택관리 > 혜택등록 

 

-> 스토어 재방문, 재구매를 높일 단골 고객을 모으고 관리한다.

 

-> 고객이 내 스토어를 찜하면 고객의 MY페이 MY단골 영역에 내 스토에 미니홈이 노출된다.

 

-> 고객이 소식받기를 수락하면 단체메세지 전송이 가능하다.

 



< 스마트스토어 판매분석 >

 

네이버 애널리틱스 > 방문 분석 > 페이뷰 

 

-> 판매자가 운영 초기에 아직 판매 데이터가 없는 상태일때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스토어 방문자 유입 현황을 모니터링하기에 유용하다.

 

 

스마트스토어센터 > 통계 

 

-> 내 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이 어디를 거쳐서 들어왔고 어떤 상품을 얼마나 보았고

얼마나 결제했는지를 분석할 수 있다.

 

판매 분석 - 일자별/ 상품별/ 고객별/ 유입경로별로 판매 성과 분석이 가능하다.

 

마케팅 분석 - 언제 누가 어디서 유입되어 매출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추척할 수 있다.

 

 

-> 통계분석을 활용하면 월/분기 스토어의 매출 흐름 파악이 가능하다.

 

-> 요일별 평균 결제금액을 통해 기획전, 럭키투데이 스케쥴, 재고관리, 톡톡메세지 발송 스케쥴에 참고가된다.

 

-> 상품별 결제금액을 통해 쇼핑검색 결과에서 인기 있는 내 상품들과 구매고객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있다.

 

-> 마케팅 채널별 유입수를 통해 어떤 마케팅 채널을 통해 사용자가 많이 유입되는지 확인할 수 있고

특정 마케팅을 진행한 날 연관 채널의 유입이 증가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네이버 TV 파트너스퀘어 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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