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쇼핑 노출확대>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상품을 등록했다면
네이버쇼핑에도 입점을 하면 네이버쇼핑(쇼핑 포털)에도 노출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럭키투데이 / 기획전 / 쇼핑윈도에도 노출될 수 있다.
< 럭키투데이>
네이버쇼핑 럭키투데이를 이용하면 내 상품들 중 1개를 선정해 한시적 기간 동안
럭키투데이에 노출시킬수 있다.
- 주1회 1개 상품만 제안 가능하다.
- 동일상품은 월 단위 1회만 등록가능하다.
- 최소 72시간 이상 최대 7일까지 노출가능하다.
< 럭키투데이 등록 상품 필수조건 >
- 제안내용이 럭키투데이 검수가이드에 맞아야 승인이된다.
- 검수완료된 상품은 상품관리에서 즉시할인가를 제안가와 동일한 가격으로 세팅해야한다.
1. 동일상품 중 최저가여야한다.
2. 할인율이 0%상품은 진행이 불가하다.
3. 전체연령 구매 가능한 상품이여야한다.
4. 최소 72시간 이상 진행 가능한 상품이여야한다.
5. N개 옵션 상품으로 진행시 옵셩 상품수의 70%이상 균일가여야한다.
6. 브랜드및 해외 배송상품의 경우 상세페이지 내 정품 관련 서류를 필수로 첨부해야한다.
7. 캐릭터 상품의 경우 본사 직영몰, 본사 확인된 상품만 가능하다.
8. 재고수량이 충분해야한다. (최소 두자릿수 이상)

< 기획전 >
- 내 스토어에 상품이 50개 이상 등록되었다면 주제를 정해 기획전으로 스토어 행사를 한시적으로 진행할수 있다.
- 스마트스토어 > 기획전관리에서 기획전을 직접 등록한다.
- 내 스토어에 기획전 배너를 걸어 유입고객에게 기획전 상품을 보여줄 수 있다.
- 경쟁력 있는 기획전일 경우 네이버 쇼핑 기획전에 노출 신청하여 무료 노출이 가능하다.
< 기획전 노출조건 >
1. 등록 후 3일 이후 부터 시작한다.
2. 진행기간은 최소3일~14일 이내이다.
3. 주제가 명확해야한다.
4. 가품및 배송, 재고에 대한 이슈가 없어야한다.
5. 기획전 내 상품은 최소 50개~500개 정도 / 섹션당 최소 11이상이여야한다.
6. 상품상세 내 모바일 미리보기가 가능해아한다.
7. 모바일/ PC 할인 및 할인 혜택 동일해야한다.
8. 기획전은 기간 내 1개만 운영가능하다.
9. 기획전을 위한 즉시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10. 스토어찜/ 톡톡친구할인쿠폰 제공한다.
11.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용된 상품만 진행가능하다.
< 쇼핑 윈도 >
-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중 각 쇼핑윈도 기준에 맞는 사업자는 노출제안이 가능하다.
- 각 쇼핑윈도 검수기준을 충족한 상품만 쇼핑윈도에 노출이 가능하다.
- 판매건에 대해서는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정책을 따른다.
< 네이버 서비스 연동 >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 스토어 노출을 설정하고 고객들의 스토어 방문 확률을 높일 수 있다.
1. 네이버 쇼핑 / 네이버 쇼핑에서 내 상품 노출시키기!
2. 네이버 톡톡 / 고객과 실시간 채팅상담하기!
3. 웹사이트 검색등록 / 스토어 이름을 네이버 검색하면 웹사이트에 노출된다.
4. 스마트플레이스 / 네이버 플레이스 매장정보에 오프라인 매장과 스토어 URL 상품을 노출한다.
5. 네이버의 무료 홈페이지 모두와 스마트스토어 연동이 가능하다.
6.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스마트스토어 방문자 유입을 분석할 수 있다.
- 출처 : 네이버TV 파트너스퀘어 라이브교육 -
'디지털노마드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스토어 고객관리 & 판매분석하기 ! (0) | 2020.09.17 |
---|---|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판매시작 3편 (연관상품&홈화면설정) (0) | 2020.09.16 |
스마트스토어 4PL 서비스이용하기~! (0) | 2020.09.14 |
스마트스토어 상품발송 정책과 판매 패널티~! (0) | 2020.09.13 |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판매시작 2편(상품등록/판매율올리기) (0) | 2020.09.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