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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품발송 정책과 판매 패널티~!

by 핑크루시 2020. 9. 13.

< 스마트스토어 상품 발송 정책 >

 

 

스마트스토어는 "의무발송 기한"이 정해져있어 발송유형별로 처리가한내에 발송처리를 해야한다.

 

1. 일반발송 유형

 

- 결제일로 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발송처리해야한다.

 

예) 결제일이 9월8일(수) 이라면 주말(토/일)제외한 9월13일(월) 23:59:59 까지 발송처리해야한다.

 

2. 오늘출발 유형

 

- 오늘출발 설정한 상품이 결제된 경우라면 

결제 마감 시한 이내에 결제건은 당일 발송처리해야하며 

결제 마감 시한이 넘은 결제건은 다음 영업일까지 발송처리해야한다.

 

예) 결제일이 9월8일 (수) 14시 이전 결제 건이면 9월8일(수) 23:59:59 까지 발송처리해야한다.

 

* 불가피하게 배송이 지연되었을 경우 "발송기한 내에 발송지연안내" 처리를 해줘야한다.

 



 

< 스마트스토어 판매 패널티>

 

1. 발송처리 지연으로 인한 패널티

 

- 발송처리기한까지 미발송 된 경우 / 패널티 1점 

- 발송처리기한으로부터 4일 후에도 미발송된 경우 / 패널티 3점 

- 발송지연안내 처리후 입력된 예정일로 부터 1영업일내 미발송된 경우 / 패널티 2점 

 

2. 품절 취소로 인한 패널티 

 

- 주문한 고객의 결제 취소사유가 품절인 경우 / 패널티 2점 

 

3. 반품처리 지연으로 인한 패널티

 

- 반품 수거 완료일로 부터 3영업일 이상 경과했는데 반품처리가 안된경우 / 패널티 1점

 

4. 교환처리 지연으로 인한 패널티

 

- 교환 수거 완료일로 부터 4영업일 이상 경과했는데 반품처리가 안된경우/ 패널티 1점 

 

 

* 1단계 주의 > 2단계 경고 > 3단계 이용제한

 

-> 패너티를 많이 먹으면 퇴점까지 당할 수 있다.

 

-> 단계별 주의 /경고/ 이용제한은 최근 30일동안 점수합 10점이상이며

판매관리 페널티비율이 40%이상인 경우에 해당하며

전 단계를 받은지 최근 30일동안 위 기준이 재차 발생하면 단계가 올라간다.

 

-> "2단계 경고" 단계를 받으면 받은 날로부터 7일간 신규 상품 등록이 금지된다.

 

-> 3단계 이용제한을 받으면 스마트스토어 이용정지 처리되어 판매활동 및 정산제한을 받는다.  

 


 

<스마트스토어 주문확인과 발송>

 

 

- 판매관리 > 발주/발송관리 에 들어가면 현재 주문/발송에 관한 현황이 나온다.

 

- 이곳에서 주문건 검색 / 주문목록/ 주문처리 버튼 등을 이용하여 주문을 확인하고 발송처리하면된다.

 

- 주문받은 상품에 대한 취소처리도 이곳에서 한다.

 

 

 

 

 

 

-출처 : 네이버 TV 파트너스퀘어 라이브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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