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노트!

스마트스토어 URL 변경하기!!(개인도메인 구매하지 않아도 됨!)

by 핑크루시 2020. 8. 27.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했을 당시 

뭐가 뭔지도 모르고 그냥 블로그 보고 따라 만들었는데

스마트 스토어 URL 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아이디를 

그냥 넣고 말았다.

 

스마트 스토어 이름과 연관지어 만들어야한다는 생각은 

하지도 못했다.

 

나중에야 알았다.

내가 지금 무슨짓을 한거지....??

 

스마트스토어 규칙상 스마트스토어 이름은 1회 변경되지만

스마트스토어 URL은 변경 불가한걸로 나온다.

 

그래서 그냥 포기하려고 했다.

그냥 처음 만들었던 URL을 쓰려고 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개인도메인을 살 수도 있었고

변경 가능한 방법이 있었다~!!

 

개인 도메인을 구매 하려면 

개인 도메인 구매사이트 가비아 OR 후이즈에 들어가서 

구입할 수 있다.

 

원하는 URL 주소를 입력하면 http://smartstore.naver.com/000

000 에 들어갈 부분을 입력하면 지금 등록되어 사용중인 도메인과 

사용가능한 도메인을 표시해준다.

 

후이즈에서 내가 원하는 도메인이 있어서 선택하고 봤더니

1년 사용금액이 22000원이었다.

 

1년에 22000원 투자 개념으로 사용할 수도 있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스마트스토어  도메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굳이 개인도메인을 사야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평생도 아니고 1년이라니....

그럼 1년이 만료되면 또 구입하고 또 구입해야하는거다

 

온라인 쇼핑몰을 주업으로 열심히 하실분이라면

구매해도 좋지만 

부업으로 해볼 생각이라면 굳이 불필요한 지출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더 알아보니 

네이버 톡톡에 문의하면 스마트스토어 URL을 한번 변경가능하다고 한다.

 

*참고로 스마트 스토어 URL 관리 부분은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스마트 스토어 URL을 변경해보자~!!

 

스크롤을 해서 맨 아래로 내리면 "톡톡상담" 이라는 부분이 나온다.

여기는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고객센터이다.

 

여기서 판매자 정보/스토어정보 관리를 눌러준다.

그리고 스토어 정보변경을 누른 후 

 

URL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를 클릭한다!!

 

Q. URL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스마트스토어주소(URL)는 고객센터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스마트스토어명 변경 이후에만 가능하며

타 판매자가 이미 선점한 경우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제 상담원 연결을 통해 필수 정보를 입력하면된다~!

 

[필수정보]
- 로그인ID : 본인 스마트스토어 로그인 아이디 입력한다.
- 스토어명 : 자신이 만든 스토어 이름 입력한다.
- 담당자명 : 본인 이름을 넣으면 된다.
- 문의내용 : 스마트스토어 URL을 변경하고 싶어요~

- 변경희망 주소(URL) : 변경하고자 하는 희망주소를 입력하면된다.

 

그리고 오늘 답변을 받았다~!

 

안녕하세요 000고객님

스토어 URL의 경우 스토어명 변경 이력 확인후

1회 변경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판매자님의 스토어 확인 시 스토어명에 대한 변경 이력이 확인되지 않으며

현재는 변경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헉.....!!

내가 앞에 부분의 내용을 정확히 확인하지 못했다

스마트 스토어명 변경 이후에만 가능하다는 것을 !!

 

다행히 스토어명을 "000스토어"라고 지어서

뒷부분 "스토어" 부분만 빼고 스토어명을 변경했다.

 

그리고 다시 문의 내용을 작성해서 보냈다.

 

이번일을 통해서 느낀점은 

뭐든지 안되는 일은 없다는 것이다.

 

안된다고 정해놓은 일도 

사실 다 방법이 있다는 사실~~!!

 

이상으로 무료로 스마트 스토어 URL 변경 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