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노트!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도움이되는 서비스/네이버톡톡,웹사이트 검색!

by 핑크루시 2020. 9. 3.

<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도움이되는 서비스 >

 

1. 네이버 톡톡 

 

네이버 톡톡은 스토에 화면에 노출되는 톡톡 상담버튼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고객과 상담 할 수 있는 기능이다.

 

< 톡톡상담관리 이용법!>

 

1) 비즈니스 서비스 설정페이지에서 톡톡상담관리 메뉴 사용을 사용함으로 바꾸어놓는다.

 

2) 설정이 완료되면 "톡톡 상담하기"와  "톡톡 파트너센터"에서 동시 응대가 가능하다.

 

3) 상담관리 메뉴에서 쇼핑 챗봇을 설정 할수 있다.

 

-> 쇼핑 챗봇은 24시간 자동응대 기능으로 쇼핑 챗봇을 설정해놓으면 반복적인 문의에 응대할 수 있을뿐만아니라

주문 상품의 배송등과 같은 안내항목, 안내 메세지 커스텀 기능을 제공해준다.

 

4) 톡톡상담하기 버튼은 노출 / 비노출을 자유롭게 설정가능하다.

(단, 쇼핑윈도는 필수노출로 설정을 변경할 수 없다.)


 

2. 웹사이트 검색 등록 

 

웹사이트 검색등록은 네이버에서 스토어 이름을 검색하면 웹사이트 검색결과에 스토어가 노출되는 기능이다.

(단, 스토에 판매중인 상품이 1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사용가능하다.)

 

전에는 검색등록 서비스를 통해 등록이 필요했던 사이트가 이제는 검색로봇에 의해 자동으로 검색결과를 반영하고있다.

사이트 설정 상태에 따라 검색노출이 안되거나  노출이 되어도 기존 키워드로 검색할 수 없을수도 있다고한다.

 

우선 내 사이트가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한다.

만약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검색 로봇이 수집하지 못하도록 설정되어 있을 수 있다.

 

이때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를 참고하는게 좋다.

후에 설정변경 후에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스토어센터에 제보 접수하면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