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해외 구매대행의 특징>
1. 국내에서 유통되는 물건의 대다수는 중국에서 만들어진다.
2. 국내에서 만들어지는 제품에 비해 큰 차이가 없다.
-> 중국 시장의 발달과 활발한 무역으로 중국내 물품들의 질도 많이 높아졌다.
3. 국내 생산 제품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한 물건들이 많다.
4.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물건들을 더 쉽고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5. 해외 직구는 국내 온라인 쇼핑보다 이용하기 어렵고 복잡해서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
-> 그렇기에 중국해외 구매대행 사업이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해외구매대행의 장점>
1. 초기에 들어가는 자본이 거의 없다.
-> 단, 해외사이트에 먼저 물건을 구매한 후 수수료를 받는 것이기에 물건을 구매할 어느정도 자본은 있어야한다.
-> 해외 구매상품이기에 주문 후 고객에게까지 가는 기간 + 스마트스토어에서 정산 받는 기간이 2주이상
걸릴 수도 있어 자금 회전이 어려울수 있다.
2. 재고가 없기 때문에 재고로 인한 리스크가 없다.
-> 해외구매대행은 고객에게 주문이 들어오면 해외사이트에서 주문 후 고객에게 발송하는 시스템이기에
도매에서 물건을 떼어와서 판매하는 것 처럼 재고를 두지 않아도 된다.
-> 도매상에서 물건을 떼오면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지만 대량구매해야하는 경우가 많고
결국 재고를 남겨 둘 창고가 필요하거나 다 팔리지 못한 재고는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
3. 해외 사이트에 있는 물건을 가져다 올리기만 하면되니 아이템 선정에 있어 매우 자유롭다.
-> 도매로 물건을 떼어와 팔 경우 내가 원하는 상품을 줄 도매상을 찾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찾았다고 해도 도매상에서 거래를 할지 안할지도 모른다.
< 해외구매대행의 단점 >
1. 구매대행의 경우 CS (고객서비스)의 어려움이있다.
-> 우리가 상품을 직접보고 파는 물건이 아니기에 고객의 질문에 정확하게 답변하기 어려울 수 있고
교환이나 환불이 들어왔을때 처리하는 일도 까다롭다.
-> 물건을 다시 해외로 보내야하기에 추가적인 금전적, 시간적 비용이 발생한다.
-> 이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판매량, 구매후기, 판매자 등급을 보고 판단해야한다.
2. 해외 배송상품이기 때문에 배송이 느리다.
-> 해외 구매는 해외에서 물건이 넘어오기에 보통 짧으면 5일, 길면 2정도 걸린다.
-> 스마트스토어에서 직구상품의 경우 배송기간이 2주가 넘어가면 패널티를 먹을 수도 있다.
-> 배송기간이 오래걸리다 보니 중간에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도 생긴다.
->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배대지 선택을 잘 해야하고 주문할때 상품이 출고되는 공장의 위치를 알아두어
배대지까지 빠르게 배송이 갈 수 있게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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